수많은 명인과 세일즈퀸을 탄생시킨 철산점. 특히 신제품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도전정신으로 출시 예정인 ‘스트레스 케어 쉼’에 대한 판촉 활성화 의지도 돋보인다. 그들에게 자그마한 에너지를 전하기 위해 스트레스 케어 ‘쉼박스’를 선물로 준비했다.
철산점만의 신제품 판촉 활성화 방법은?
철산점은 전국에서 신제품 활성화를 가장 잘하는 영업점이다. 윌, 하루야채, 쿠퍼스, MPO3 등의 제품 출시 당시, 판촉에 앞장서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하경목 점장과 26명의 FM은 신제품 ‘스트레스 케어 쉼’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인 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하경목 점장: 철산점에 발령받기 전부터, 철산점 FM들의 활약사를 들었어요. 역시나 FM들이 신제품 출시 소식을 듣고 ‘고객들에게 잘 알려보자’라며 열정부터 보이시더라고요. 철산점은 유동고객이 많은 편이라 여러 고객을 대하고 다가가는 걸 잘하면서 고정고객과의 친분도 깊어, 신제품 판촉 부분에서의 활약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홍보 판촉물을 만들거나 도움이 필요한 외부 판촉 활동을 함께 나서서 신제품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경목 점장의 영업점 운영 가치관!
“FM들을 공평하고 공정하게 대하자”
철산점에 발령받은 지 한 달 정도 지났는데, 첫 연수 때부터 FM들에게 ‘공평하고 공정하게 대하겠다’고 말씀드렸어요. 기본적으로 견본이 나왔을 때 공평하게 나눠드리고, 좋은 성과를 내신 분들께 아낌없는 칭찬을 드리는 건 공정한 것이라 생각해요. 앞으로도 공평하고 공정한 것을 잘 판단하여, FM들이 편하고 만족스럽게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경애 FM: 신제품이 출시되면, 고객에게 알리는 게 쉽진 않아요. 기존 제품을 고수하는 고객과 새로운 제품에 흥미를 보이는 고객을 분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먼저 고정고객과 가까운 지인들부터 신제품을 권유하여 그 반응을 비교하고, 선호하는 고객층을 파악합니다. 무조건적으로 판매하기보다 체계를 갖추어 신제품을 홍보할 생각이에요.
이현우 FM: 요즘 모든 연령층이 스트레스로 고민하는 만큼, 스트레스 케어 쉼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발효유 특유의 텁텁함이 없고 맛과 향이 좋아, 와인처럼 음미하면서 마시기 좋을 듯해요. 차기 hy의 대박 제품이 되기에 충분치 않을까 싶습니다.
이백자 FM: 잘 만든 제품 하나가 회사를 성장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어요. 스트레스 케어 쉼은 가격대가 높은 편이 아니니 고객들이 부담 없이 구매해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캐모마일과 과일향이 후각을 자극해, 마치 아로마테라피를 받는 듯한 느낌이 들어 힐링 제품이 될 수 있을 듯해요.
서로의 성장을 위한 원동력이 되어주다
철산점이 신제품 판촉에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서로를 선의의 경쟁자로 삼아 한 단계씩 성장하기 때문이다. 또한 점장과 매니저 간의 단단한 신뢰는 어려운 순간도 이겨낼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어준다.
김지민 FM: 20대의 젊은 점장님이 연령대가 높은 매니저들을 대하는 걸 어려워할까 걱정했어요. 그런데 섣부른 생각이었죠. 업무에 작은 실수조차 없고, 항상 FM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앞으로 철산점을 어떻게 이끌어 갈 지에 대한 자신감과 포부도 넘치세요. 덕분에 FM들은 신뢰를 가진 채 영업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어요.
김숙자 FM: 철산점 FM들은 열정과 의욕이 가득한 동시에 서로 도와가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어요. 뚜렷한 목표를 가지기보다 어떤 제품이든 열심히 판촉하자는 생각뿐이에요. 그저 자신의 일을 충실히 했기에 매년 많은 명인과 세일즈퀸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심귀남 FM: 점장님께서 다른 영업점에 비해 비교적 인원이 많은 철산점에 적응하는 게 힘드셨을 텐데, 전혀 힘든 내색 없이 26명의 FM을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FM들은 점장님을 믿고 따르고 점장님은 FM들을 잘 챙기면서, 철산점이 밝고 즐거운 영업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제품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FM들에게 ‘스트레스 케어 쉼’의 주요 성분 베르가못, 레몬, 캐모마일이 함유된 제품으로 구성한 ‘쉼 박스’가 선물로 전달됐다. 제품의 향을 맡던 FM들의 입가에는 어느새 밝은 미소만이 가득해졌다. 철산점의 2023년 새해 소망은 분명하다. 지금처럼 모두가 화목하게 지내면서 신제품 ‘스트레스 케어 쉼’이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되는 것! 그들의 바람처럼 스트레스 케어 쉼이 FM과 고객 모두를 웃게 만들어주는 제품이 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