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책과강연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만들어가는 지식공유 출판사
도서출판 책과강연은,
도서출판 책과강연의 핵심 키워드는 ‘연결’입니다. 글을 통한 사람의 연결을 통해 보통 사람의 글쓰기를 지향합니다.
책을 써가는 과정에서 번번이 좌절한 경험이 있다면,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필시 방향의 문제일 것입니다.
‘무엇을 쓸 것인가’, ‘어떻게 쓸 것인가’라는 질문에 앞서 전제되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기획의 출발점이 되어야 하는 질문입니다. ‘인간은 무엇에 불안해하는가?’, ‘인간은 무엇이 불만족스러운가?’, ‘인간은 무엇이 불편한가?’
책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저자는 독자의 불안, 불만, 불편 속에 내재된 욕구를 알아차려야 합니다. 독자를 헤아리지 못한 글은 외면 받습니다.
책과강연은 변화를 원하는 사람을 돕습니다.
▣ 기획자의 책 생각
기획은 위의 질문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변해가는 과정입니다. 책, 제안, 기획의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질문들은 결코 다르지 않습니다. 책을 기획하는 과정을 저자의 시선으로 쫓다보면 어느새 ‘기획이란 무엇인가’라는 물음의 실체를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책과강연]이 지금까지 책을 기획해온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나의 책을 어떻게 써야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답을 기획자의 시선으로 풀어 놓았습니다. 책을 쓰기 시작한 예비 작가라면 이 책을 추천 드립니다.
▣ 절대취업
“ 나를 위한 단 한자리, 취업 ”
대졸 취업률이 역대 최저로 떨어졌다. 내로라하는 대학의 취업률도 뚝 떨어졌습니다.
한 조사기관이 조사한 수치에 따르면 4년제 일반대 평균 취업률은 4년 새 64.5%에서 62.6%로 낮아졌습니다. 201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이들을 위해 ‘일 잘하는 선배들’이 뭉쳤다. 이들은 뻔한 취업 컨설턴트가 아닙니다.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오늘도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고 있는 선배들입니다. 다양한 직업에서 오는 시각으로 취업/면접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취업은 특별한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