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에는 다양한 관계가 존재하고, 소통을 위한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장성점도 점장과 FM간, 신구간의 끈끈한 관계를 형성해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었다. 누구보다 서로를 격려하고 단합된 결속력을 다져온 장섬점 FM들에게 무선 전동 마사지건이 전달됐다.
"가족 같이 편안한 신구간의 조화"
장성점은 1~2년차인 신입 FM부터 15년차 이상의 선배 FM까지 다양한 신구 FM들로 구성되어 있다. 신구간의 어색함이 있을 법도 한데, 모두가 가족 같이 편안한 분위기를 내뿜는다. 바로 서로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있었기 때문이다.
김일현 점장: 수익 창출은 좋은 관계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단합과 소통을 위해 노력했죠. 점장은 구단의 감독과 같은 존재로써, 제가 먼저 FM들의 사소한 부분까지 관심을 가지고 다가갔어요. 노력한 것 이상으로 FM들이 잘 따라와 주셨어요. 서로 조화를 이뤄가는 모습을 볼 때면 뿌듯하면서도 그저 FM들에게 감사할 뿐이에요.
이정량 FM: 활동시간이 달라 모두가 함께 모이기는 어렵지만 마주칠 때마다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고, 어려운 점은 물심양면으로 도우려고 해요. 때론 말 한마디나 행동 하나로 진심이 통할 때가 있잖아요. 앞으로도 서로를 위하고 배려하는 장성점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처음은 누구에게나 어색할 수밖에 없다. 김일현 점장의 리더쉽과 FM들의 따뜻한 마음이 한데 모였기에 지금의 장성점이 존재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 이전에는 자주 간식을 준비해 나눠 먹거나 회식을 즐겼는데, 하루빨리 다시 함께 모이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배려와 노력의 효과, 높은 업무 역량"
장성점은 꾸준한 수익 향상으로 2020년 최우수, 2021년 장려 영업점으로 선정되었다. 김일현 점장은 신구 상관없이 장성점 FM들의 높은 업무 역량을 자랑했다.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구매로 이어지게 만드는 실행력과 어려운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인내력. 장성점만의 가장 큰 장점이자 경쟁력이다.

이복란 FM: 고객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제가 자신에게 다가간다고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정자, 놀이터 같이 사람이 모여 있는 곳을 찾아 자연스럽게 대화에 참여해요. 점차 제가 편해진 고객들은 제품에 관심을 가져 주세요. 그러면 고객의 목소리를 놓치지 말고 원하는 제품을 찾아드립니다. 이렇듯 고객에게 편하게 다가가기 위한 방법들을 고민하고 있어요.
장미정 FM: 저만의 핵심 고객 리스트를 만들어 두고, 새로운 정보가 있을 때마다 먼저 알려드려요. 새로운 고객 유치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고객 관리를 절대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또한 바쁘거나 대화를 꺼려하는 고객들에게는 나중에 편히 볼 수 있도록 구매한 제품과 함께 리플렛을 드리는데, 나중에 사러 오는 분들이 많아요. 이런 작은 노력들이 지속적인 매출 신장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해요.
늘 현장에서 긴장하며 일하고 있는 것을 알기에 긴장을 풀어줄 무선 전동 마사지건을 선물로 준비했다. FM들은 아이처럼 행복한 미소와 표정을 지었고, 어느새 그들의 웃음소리가 영업장 내를 가득 채웠다.

서로가 편안한 가족이나 다름없는 장성점. 장성점 FM들이 ‘점장님이 지금처럼만 잘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할 만큼 점장과 FM간의 끈끈한 관계가 돋보인다. 이 관계를 원동력으로 삼아 장성점은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