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共)

  • alt

    프레시 매니저님, 안녕하세요! 사보 취재팀입니다. hy는 2021년 3월 한국야쿠르트에서 사명을 과감히 변경했습니다. 식음료 기업에 한정되었던 기존 이미지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 가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담았습니다. 유통전문기업으로의 도약! 당사 핵심 역량인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셈이죠.

    국내 최고의 라스트마일 강점을 가진 hy! 지난달 기준, 배송서비스 제휴 업체는 60곳이 넘었네요. 점점 크게 뻗어 나가는 배송서비스를 위한 과감한 투자가 드디어 열매를 맺었습니다.

    alt
    alt

    바로 신(新) 논산물류센터입니다. 지난 9월 13일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2021년 9월 충청남도 논산시와 1,100억 원대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듬해 5월 착공을 시작했습니다. 그 규모는 1만3571㎡ 부지에 연면적 8310㎡, 3층 높이랍니다.

    신(新) 논산물류센터는 냉장 2570㎡, 상온 3400㎡의 창고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표준화 · 자동화 시스템은 제품의 저장부터 배송까지 원스톱(One-Stop)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곳에서 전체 물량의 90%를 소화하고, 배송서비스 처리 가능 수량은 일 5만 건에서 13만 건으로 2배 이상 늘어나는 셈입니다. 여기에 논산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밀키트 등 간편식(HMR) 소분 거점으로도 활용될 계획까지 갖췄습니다!

    alt

    기존 신갈, 양산, 대구, 광주물류센터의 전국 물류 Hub 신(新) 논산물류센터!

    그럼 다 같이 ‘소분 설비’ - ‘포장 설비’ - ‘영업점 분류 설비’ 순으로 보겠습니다.

    alt

    alt
    alt
    alt
    alt

    alt

    '3D-Sorter'라는 최신 설비입니다. 이곳에서는 제품이 로봇을 통해 자동으로 소분됩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휴먼 에러를 방지하고 소분율은 급격히 감소합니다. 고객 주문별로 분류된 제품은 라인을 타고 다음 설비로 넘어갑니다.

    alt

    alt
    alt
    alt
    alt
    alt
    alt

    소분이 완료된 제품은 ‘제함기’라는 설비를 거칩니다. 제함기는 흔히 제품을 외포장하는 장치를 일컫는데요. 자동으로 박스 포장을 하는 것은 물론 송장 부착 작업이 진행됩니다. 습도에 민감한 제품은 자동 봉투 포장을 통해 영업점으로 출발할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alt

    alt
    alt

    alt

    alt
    alt

    일련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셋팅된 제품은 최종적으로 로봇을 통해 영업점 분류 작업에 들어갑니다. 부착된 코드를 인식하여, 각 영업점에 배차된 차량 시간에 맞춰 상차됩니다. 이후 고객들에게 전달될 제품이 프레시 매니저님들의 손으로 들어오는 거죠!

    alt

    alt
    alt
    alt
    alt

    alt

    논산 신(新) 물류센터가 준공해 앞으로 hy와 함께할 화주사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전달이 늘어나는 추세로 우리 역시 재정비를 해야 합니다. 우리의 제품을 기다릴 고객분들을 위해 신선 라스트마일 최강 서비스기업 hy의 프레시 매니저님들께 다시 한 번 올바른 배송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alt

    hy가 유통전문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걸음에 힘을 보탤 신(新) 논산물류센터! 수십 년간 쌓아온 우리만의 온·오프라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물류 산업을 선도할 hy가 되겠습니다. 전국 모든 프레시 매니저님들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댓글쓰기 RE;프레시는 아름다운 댓글 문화를 지향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내용
※ 해당 콘텐츠와 관련이 없거나 개인을 비방하는 내용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TOP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