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 매니저님, 안녕하세요! 최근 ‘직계전환’을 통해 8명의 부점장님들께서 영업점장으로 현장에 배치된 사실 알고 계신가요? 벌써 2기째입니다.
‘직계전환’이란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들에게 관리자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제도입니다. 과거에도 같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YP에서 영업점장 그리고 현재는 영업소장까지! 정말 대단하십니다.
이번 코너에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직계전환된 그녀들의 이야기를 담아보았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은주 소장: 저는 올해로 근속 30년 차입니다. 시작은 YP, 이후 영업점장으로 FM님들과 함께했죠. 처음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FM님들과 소통하는 법도, 점장의 업무도 낯설었기 때문입니다. 눈물도 많이 흘렸습니다. 부족함을 깨닫고 끊임없이 스스로를 다그쳤습니다. 매일 복기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했습니다. 현재는 영업소장으로 또 다른 배움의 길을 걷고 있답니다.
Q. 영업소장이 되기까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정은주 소장: 점장 시절입니다. 한여름에 신점 동행을 했습니다. 블라우스가 땀에 모두 젖은 제 모습을 보았습니다. 힘듦이 아닌, FM님들의 심정을 알겠더군요. 존경심과 미안함이 들었어요. 당일 FM님들과 단체로 노래방을 갔어요. 하루의 노고를 풀어드리고 싶었습니다. 직접 테이블 위로 올라가 춤도 추며, 확실하게 놀았습니다. FM님들과 더 친해진 순간이었습니다.
Q. 인생의 좌우명을 알고 싶어요!
정은주 소장: ‘후회 없이 살자’ 에요. 그러기 위해서 주어진 모든 순간에 혼신을 다해야 합니다. 부족함을 인정할 줄 알아야 합니다. 어떤 과정에서든지 실패가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경험과 매 순간의 혼신이 쌓이면 초석이 됩니다. 멀리 볼 수 있는 시야가 생기게 된답니다.
Q. 앞으로의 후배들에게 한마디!
정은주 소장: 진심으로 소통합시다. 간혹 FM님들과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피하지 마세요.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조율하면 공감이 됩니다. 한발 물러설 줄 아는 점장이 멋있는 법이랍니다.
Q. 새로운 시작에 앞서 힘찬 포부 한마디 부탁드려요!
서혜경 점장: 항상 배워가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FM님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서툴겠지만 빠르게 성장해서 박수를 받는 2기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게요! 전국의 영업점장님과 FM님 파이팅! 2기 파이팅!
그녀들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하며, 그동안의 교육과정을 스케치하면서 코너를 마무리할게요!
전국의 모든 프레시 매니저님, 응원 부탁드립니다!